본문 바로가기

조류·동물

다시 교동도로

728x90

하룻밤 자고 다시 교동도로

 

 

■ 언제 : 2024. 01. 27.(토)

■ 어디 : 교동도

■ 누구랑 : 혼자
■ 탐조 내용 : 검은머리쑥새, 북방검은머리쑥새, 스윈호오목눈이, 독수리, 때까치, 말똥가리, 멧새, 초원수리

 

 

 

아들내미한테 올 땐 교동도에 하루만 다녀올라고 했다.

대구서 교동도까지 오자면 어지간해선 오기 어렵다.

서울까지 와서 여길 아니 갈 순 없는 노릇이다.

 

오늘은 청와대를 방문하기 위해 미리 예약을 해두었다.

아내와 아들내미랑 그리고 사랑하는 우리 '마리'랑 함께하기로 했다.

 

난, 청와대를 가지 않았다.

어제 못 본 뭣이 귀신이 끌어 당기듯 날 교동도로 이끈다.

결국 청와대는 아내랑 아들내미 그리고 우리 '마리'만 가고

난 교동도로 다시 갔다.

 

반나절만 갔다 오기로 했다.

2시까지는 와야 또 처가댁으로 갈 수 있다.

시간이 없다.

 

새벽 2시 49분에 눈을 떴다.

눈을 더 붙여야 하는데 당최 잠이 오지 않는다.

새벽 5시에 교동도로 향했다.

7시가 되기 전에 도착하니 아직 새벽 어둠이 가시지 않았다.

 

내가 식구와 약속을 저버리며 여기 다시 온 이유는 딱 한 가지

찾아야 할 새가 한 마리 있었기 때문이었다.

당초 여기 왔을 땐 얘에 대한 미련은 그렇게 크지 않았다.

찾을 수 없다는 걸 알았기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.

 

그런데 이 녀석이 어디 있는지 알고선 도저히 외면할 수가 없다.

대구까지 내려가서 다시 오긴 너무 힘든다.

식구한테 그렇게 이해시키고 잠까지 설쳐가며 새벽 어둠이 가시기 전에 다시 온 것이다.

 

전해 들은 정보를 근거로 수색 작전에 돌입했다.

있을 것 같았다.

주변 환경이 녀석이 있을 수밖에 없는 곳이었다.

 

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코끄티도 안 보인다.

주어진 반나절을 모두 투자하리라 생각하고 왔는데 보일 기미가 보이지 않자 마음이 수시변동한다.

인연이 없나보다 생각하고 녀석에 대한 미련을 과감하게 내던져 버렸다.

 

다시 온 김에 어제 가지 않았던 다른 곳이나 뒤져보고나 가자 싶었다.

여기 몇 번 왔었어도 한 번도 가지 않았던 곳으로 다녔다.

뭔가 다른 녀석들이 보였다.

 

역시 교동도는 우리 같은 탐조인들에겐 매력 덩어리다.

특히 겨울철 탐조엔 여기만큼 매력적인 곳이 없다.

 

보이는 대로 닥치는 대로 보고 찍자니 시간은 왜 이리도 빨리 가는지

가는 시간이 그저 야속키만 하다.

빠르게 빠르게 움직이며 이번엔 약속한 시간까지 아들내미집으로 갔다.

2시까지 가기로 했는데 그 시간에 정확하게 도착했다.

미안한 마음에 이번만큼은 약속을 지켜야했다.

 

 

 

 

검은머리쑥새

 

 

북방검은머리쑥새

 

 

스윈호오목눈이

 

 

독수리

 

 

때까치

 

 

말똥가리

 

 

멧새

 

 

초원수리

 

 

 

 

 

'조류·동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멋쟁이새/상모솔새  (2) 2024.02.01
검은머리방울새  (0) 2024.02.01
석모도 홍방울새  (2) 2024.01.31
말똥가리/황조롱이  (0) 2024.01.31
교동도 큰말똥가리(흑색형) 외 맹금들  (0) 2024.01.31